글또 4기 다짐글

seoyeon hwang
2 min readMar 1, 2020

글또 4기 활동을 시작하게 되어서 첫번째 글로 다짐글을 쓴다!

글또

글 쓰는 또라이가 세상을 바꾼다 의 줄임말로 2주에 한번씩 자신의 블로그에 글을 쓰고 인증하는 모임이다. 글 쓰는 것 뿐 아니라 같은 팀원 2명의 글을 읽고 피드백을 남기는 것 또한 필수이다.

지원 계기

작년 10월부터 개인 노션에 배웠던 것들, 3개월 단위의 개인 OKR과 회고를 적기 시작했다. 가벼운 마음으로 적기 시작했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잘 그리고 꾸준히 글을 쓰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다른 개발 블로그 구경도 자주 하고, 여러 글을 읽으려고 노력했지만 쉽지 않았다.

그러던 와중 글또를 알게 되었고, 글또 활동을 열심히 하면 꾸준히 글을 쓸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또한 다른 분들의 글도 읽을 수 있고 피드백 시스템도 존재하니 조금은 더 잘 쓸 수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도 들었다.

이러한 이유로 2020년에 글또 활동을 꼭 해보고 싶었는데 이렇게 하게 되어서 뿌듯하고 기쁘다.

계획

회사에 인턴으로 있는 지금 나에게는 회사 일을 잘하는 것 이 1순위이다. 그렇기 때문에 회사에서 배운 AWS 위주로 정리하려 한다. 3개월 단위의 개인 OKR과 회고 또한 쓸 예정이다.

우선 AWS 서비스 중 정리할 서비스는 다음과 같다.

  • Lambda
  • RDS
  • Dynamo DB
  • API Gateway
  • S3
  • EC2
  • 두 개 이상의 서비스를 같이 ex) Lambda + API Gateway, …

시간이 남는다면 도커도 정리하고 싶다.

목표는 1년전의 나처럼 AWS를 하나도 모르는 사람들이 내 글을 읽고 공부할 수 있을만큼 쉽게 내가 아는 것을 정리하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 어떤 서비스인지
  • 언제 쓰면 좋고, 왜 쓰는지
  • 튜토리얼 같은 간단한 예제

와 같은 흐름으로 글을 작성해 볼 생각이다.

글또 활동이 끝난 7월의 나는 글쓰는 것이 재밌는 사람이었으면 좋겠다. 그때까지 꾸준히, 잘 써보자 화이팅!

--

--